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잘 때 꼭 체크!!아무도 몰랐던 치매초기증상!가족들도꼭확인하세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절대 겪고 싶지 않은 것 하나 치매!

 

사랑하는 가족을 힘들게 하고 다시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점에서 피하고 싶고 두려워하는 질환 치매.그런데 나도 모르게 했던 행동이 치매 발생 위험 높이고 있다.일상생활에서 무심코하는 행동과 습관이 치매 부르고 있습니다. 치매 발생 위험을 높이는 행동엔 무엇이 있고 또 예방하는 방법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이겠습니다.요즘 기억력 깜박깜박하는데 건망증인가? 혹시 치매면 어떡하나 라고 걱정 많이 하는 사람들이 하나 둘 늘어납니다. 

 

 

 

 

 

치매 vs 건망증 구별하는 방법!

 

간단하게 집에서 해볼 수 있는 테스트인데 건망증 vs 치매 가장 큰 차이는 바로 힌트입니다. 힌트를 줘도 모르면 치매라고 하는데, 예를 들어 누군가와 약속을 했는데 잊어버렸습니다. 이때 힌트를 줘서 생각나면 건망증이고 힌트를 줘도 아예 기억 못한다면 치매일 수 있다고 합니다.내가 누구랑 약속이 있었더라 ~ 건망증일 확률이 높은데,내가 약속이 있었다고? 치매일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겁니다. 또 요리를 하는데 조리과정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건망증일 확률 높습니다. 그런데 식사준비 자체를 잊어버리거나 어떻게 요리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면 치매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치매는 성격 또한 변한다!


소변을 누고 지퍼 올리는 걸 깜박하면 건망증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지퍼 내리는 걸 깜박하고 소변을 눴다하면 치매일 확률 높다고 합니다. 치매는 성격 또한 변한다!치매의 경우 성격 변화의 폭이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정조절도 잘 안되고 난폭해질 수 있다하니 이런 변화 함께 온다면 유심히 관찰해 보아야 합니다. 즉 다시 정리하자면 건망증과 치매는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증상을 보입니다!  

 

 

 

 

 

 

치매를 재촉하는 행동 크게 3가지!

일상생활에서 우리도 모르는 사이 치매 발생 위험을 높이는 행동!! 치매를 재촉하는 행동 크게 3가지!  혹시 나도 해당되는지 잘 체크해 보기 바랍니다!

 

① 음악/영상 크게 듣기!

왜냐!난청이 치매와도 관련있기 때문입니다.실제 한 연구결과를 보면 난청이 심한 노인일수록 치매 위험↑ 경도 난청 : 치매 발생률 1.89배. 중증도 난청 : 치매 발생률 3배. 고도 난청 : 치매 발생률 4.94배로 난청이 개선되면 치매 위험성도 함께 줄어든다고 하니 꼭 개선하는 게 좋겠습니다. 

 

 

 

치매 재촉하는 행동 두 번째는 나도 모르는 사이 벌어지는 행동

 

② 잠꼬대 

치매 위험을 알리는 잠꼬대는 일반적인 잠꼬대와는 다릅니다! 주로 새벽 3~5시경 발생하고 50대 이후 중장년층에게서 주로 발생하며 대부분 꿈을 기억하는 경우가 많고 1주일에 한 번 이상 반복되는 경우가 많으며 말과 행동 함께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그래서 손발을 휘젓는다든가 욕설과 거친말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뇌간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인 치매나 파킨슨병의 경우 움직임이 심한 잠꼬대를 하게 된다!그래서 이러한 잠꼬대를 나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하고 있다면 치매 발생 위험이 높다는 경고이니 절대 방치하지 말고 수면 다원 검사 받아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치매를 재촉하는 행동 세 번째

 

③ 혼자 지내는 습관! 우울증 → 치매 걸릴 확률 3배 증가!

사람을 만나고 교류를 하는 사회활동이 인지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두뇌활동 도와준다고 합니다. 물론 요새 코로나로 사람들 만나기가 쉽지는 않지만 전화통화라도 하면서 관계를 이어나가는 게 두뇌건강에는 훨씬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억력 개선을 위한 좋은 습관! 

기능성 개별 인정형 원료 : 실제 기억력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성이 있는지, 안전한지 인체적용시험으로 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는지 이러한 내용을 모두 확인하여 식약처장이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증한 원료. 그리고 그게 바로 테라브레인에 함유되어 있는 천마 등 복합추출물(HX106) 성분이라는 것입니다.

 

천마 : 하늘이 내린 신비로운 약초로 우리나라 각처의 깊은 산에서 자라는 청정식물로, 두뇌건강을 원하는 사람들이 실제 많이 찾아서 복용하고 있는 약재입니다. 중요한 건 천마 등 복합추출물(HX106)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식약처로 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개별 인정형 원료라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천마 등 복합추출물(HX106)을 섭취하면 무엇이 좋을까?

실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면 8주간 인체시험 시행한 결과  천마 등 복합추출물(HX106)의 섭취가 작업기억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작업기억 개선 변화와 연관이 있는 뇌 부위의 구조적인 변화 관찰! 이 뿐만이 아닙니다. 연세생활건강과 온누리 연구진이 엄격하게 선정한 홍삼,녹용,아연, 셀렌, 홍경천 이렇게 5가지 부원료도 함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테라브레인은 어떤 사람들에게 더 도움이 될까? 

 

대화 중 단어나 이름이 잘 기억나지 않아 답답한 경험이 자주 있는 사람이나, 또 방금 들었는데 기억이 나질 않아 방금 뭐라 했지? 생각이 안 나네~, 또는 물건을 두고 찾지 못하거나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사람 등 기억력 관리와 두뇌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흔히 치매 예방 차원으로 고스톱 많이 치는데 근본적인 개선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먹는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해 봅니다.식품을 통해 기억력 개선에 도움되는 실제 식약처에서 인정을 해준 제품으로 뇌 건강에 도움 준다는 테라브레인! 테라브레인은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과 온누리 H&C가 공동개발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마 등 복합추출물(HX106)함유! 천마 등 복합추출물(HX106)은 천마/ 맥문동/ 용안육/ 단삼에서 추출한 성분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먹으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매와 건망증의 차이점과 기억력 개선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만나고 기억력 개선에 좋은 식품 호두, 잣 등 매일 조금씩 섭취하여 치매를 부르는 습관 멀리하면서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노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