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신용불량자를 위한 신용카드 10월부터 출시!!

신용불량자 신용카드 발급

 

저소득층이라서,신용 낮아서,소득 증빙되지 않아서 여러가지 이유로 신용카드 발급 받지 못했다면 이제 신용카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만약 여기에 해당한다면 신용카드 발급받고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바랍니다.

 

햇살론카드 : 신용카드 발급 어려운 최저신용자가 신용교육 이수하고. 최소한의 상환능력 충족시 보증 통해 신용카드 발급 지원하며 당초계획보다 앞당겨 '21년.10월부터 8개 카드사(국민 · 롯데 · 신한 · 우리 · 하나 · 비씨 · 삼성 · 현대)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추진합니다.

 

지원대상 : 신용교육 일정시간 이수한 신용평점 하위 10% 이하인 자 중 소득증빙 가능한 서민에게 신용카드 발급 지원합니다. 단,신용카드 기 발급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용관리교육 이수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햇살론카드 이용자 교육' 3시간 이상 수강(이수여부는 전산으로 자동체크) (신용평점) 보증신청일 기준 CB사 신용평점 하위 10% 해당되면 됩니다.

 

 

 

 

 

 

 

 

 

 

 

※ KCB 또는 NICE 신용평점 중 차주에게 유리한 신용평점 기준으로 적용하며 (연소득)가처분소득 연 600만원 이상 증빙 필요합니다.연소득(증빙소득, 또는 인정소득 기준)에서 기대출의 연간 원리금상환액을 차감하며,(보증한도) 상환의지지수 등을 반영한 보증심사 통해 최대 200만원 한도내에서 차등하여 지원합니다.

 

자체신용평가(CSS)와 함께 상환이력 및 금융교육, 신용 · 부채관리컨설팅 등을 감안한 상환의지지수(Credit Willingness)를 반영하며 (이용제한)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리볼빙) 및 일부업종 이용이 제한되고 동일인당 1개 카드(사)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유흥업종(단란주점,나이트클럽 등) 사행업종(카지노, 경마, 복권방 등) 등은 카드발급에서 제한됩니다.(취급채널) 8개 카드사 (국민 · 롯데 · 신한 · 우리 · 하나 · 비씨 · 삼성 · 현대) 대면 · 비대면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신청방법은 '21.10월 출시일정에 맞춰 각 카드사별로 확정할 계획입니다.

 

 

 

 

 

 

다시한번 정리하면

 

1.신용점수 너무 낮아 카드발급 어려웠다면 카드발급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2.신용관리교육과 상환의지지수 등을 다 판단해보고 내가 이번 기회에 신용카드 발급 받고 싶다고 하면 출시 일정 확인해 보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사 선택해서 신청하기 바랍니다. 3.신용카드 발급받기 힘든자를 위한 햇살론카드 10월 중 출시 햇살론카드 저소득 취약계층 또 저신용자,신용이 낮아 신용카드 만들지 못하고 있었는데 10월 중에 순차적으로 햇살론 카드 만들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4.저신용 취약계층도 햇살론 카드 10월부터 순차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도 있지만, 또 한 가지 요즘 대출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이럴 때 정부에서 햇살론 대출 8가지 혜택 주고있어,급전 필요할 때 또 신용카드 필요할 때 남한테 아쉬운 소리하면 대출 이자 올라가고 또 고리로 이용하다보면 경제적 부담 가중되기도 하니,정부에서 주는 혜택 잘 알아보고 선택하여 경제적인 도움되길 바랍니다.  

 

 

 

 

 

 

 

 

 

햇살론 카드 신용 등 이런저런 사정으로 낮아 카드조차 만들 수 없다면 지금 정부에서 모든 금융사 10월부터 가계대출 0.03%는 서민금융 반드시 출연해서 취급해야 된다는 발표 했습니다.또 저신용자 전용 햇살론 카드 10월 중 출시로 순차적으로 발급될 예정이고, 햇살론 카드는 지원 대상이 신용교육 일정기간 이수한 신용 평점 하위 10% 이하인자 중 소득증빙 가능한 서민에게 신용카드 발급 지원해주는데 신용카드 기 발급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정책 서민금융 상품 8가지 저리로 이용할 수 있는데, 먼저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15,햇살론 뉴스가 있는데 지원내용 한도 1,500만원, 1,400만원 또 반기당 300만원내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금리도 3.6% ~10.5%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리로 사채이자 쓰거나 개인신용으로 돈빌리는 것 보다 정책서민금융 상품 이용하는 게 유리합니다.안정망대출 2와 햇살론뱅크,미소금융도 있으며, 조건은 금리가 7~19% 한도는 2천만원 입니다. 또 최저금리는 4.5%내로 미소금융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200만원에서 창업의 경우 7천만원까지 확대되며,사업자햇살론 대출은 금리가 10.5% 한도는 2,500만원이고, 새희망홀씨 대출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도는 3천만원 이내이며 금리는 10.5%이내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면서 신용 평점 하위 20% 이하면 은행권에서 새희망홀씨 대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카드와 햇살론 뱅크 햇살론 대출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이렇게 정부에서도 저신용자도 취약계층 서민들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서민금융 펼치고 있습니다.햇살론 뱅크 같은 경우 정책서민금융 상품 이용한 지 1년 이상 경과하고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지원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도움 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대폭 완화했고 대출한도 최대 2천만원까지 해주고 서민 금융진흥원에 동일인 보증한도 3천만원 이내에서 보증 해주기 때문에 도움 되겠습니다.상환 방식 역시 3년 또는 5년의 원리금 균등 원리금 분할상환되며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유리합니다.은행 금리도 연 4.9% ~ 8%대에 저리로 지원해 주기 때문에 정부의 햇살론 뱅크 적극 활용해보세요.

 

정부는 금융상품 통해서 저소득 저신용 서민 41만명에게 4조6823억원의 자금 지원하기로 했습니다.햇살론 카드 역시 저소득 저신용자들을 위해 10월부터 8개 카드사 통해 순차적으로 지원하는 정책카드 입니다.정책 서민금융상품 총 8가지 꼭 확인하여 나에게 맞는 서민 금융 적극활용하여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