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천히 부자되기로는 가망이 없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는 것이 목표인 당신이 '천천히 부자되기' 전략을 선택했다면,나쁜 소식을 전해야 겠다.그 전략은 지팡이에 의지해야 할 나이가 됐을 때나 가능할지 모르겠다.으리으리한 해변 저택에 살며 50만 달러짜리 슈퍼카를 모는 사람이 저말로 뮤츄얼 펀드에 투자해서 돈을 벌었으리라 생각하는가? 아니면 동네 슈퍼마켓에서 살뜰히 모은 쿠폰 덕분에? 물론 그렇지 않다.열심히 쿠폰을 모으거나 동전 한 닢까지라도 알뜰하게 아껴서 30대에 부자가 된 사람을 찾아보라.동화같은 이야기일 뿐이다. 

젊어서 부자가 되겠다는 건 헛소리라고 생각하시나요? 

은퇴를 앞두었을 때가 아니라 아직 젊고 즐겁고 자유롭게 누릴 수 있을 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10억이 내게로 온다 
부자를 짓는 사람들

"제가 터무니없는 꿈을 꾸고 있는 걸까요? 저는 그런 것 있잖아요.젊은 나이에 외제 차도 타고 멋진 집도 사고 여행도 마음껏 다니고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그런 인생을 원합니다.정말 젊은 나이에 숨막히는 경쟁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습니다.저는 일리노이 주 시카고의 한 투자 은행에서 일하고 있는 23세 청년입니다.수입도 꽤 됩니다.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기준에서 보면 제 직업은 꽤 괜찮은 편이지만,저는 너무 괴롭습니다.시카고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제가 꿈꾸는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비싼 외제 차를 운전하고 있는 그 사람들을 보면 제 스스로에 대해 생각하게 돼요.그 사람들은 전부 머리가 하얀 50대 아저씨들이에요! 그 중 한 분이 이렇게 말했어요 "이봐, 자네가 이런 차를 살 수 있을 때쯤 되면 너무 늙어서 몰고 다니지도 못할걸!" 그 분은 부동산 투자를 하는58세 아저씨였어요.저는 그 분을 보며 기도했죠.'하나님,그럴 리가 없어요! 저 사람이 하는 말이 헛소리라고 해 주세요!제발요!'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장담하건대,당신은 당신이 꿈꾸는 바로 '그 인생'을 젊은 나이에 살 수 있다.부자가 되고 일을 그만두는 데 나이는 필요조건이 아니다.진짜 말도 안 되는 소리는 오히려 당신이 적어도 30세 먹도록 '천천히 부자되기'방법을 따르면서 부자가 되겠다고 떠드는 것이다.나이가 들어야만 일을 그만두고 은퇴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도 마찬가지다.

젊은 나이에도 은퇴할 수 있다는 말을 한번 믿어보세요. 사람들은 보통 60~70대에 은퇴한다.그 나이에도 사람들은 먹고 살기 위해 힘들게 돈을 벌고 거의 파산 지경인 정부의 재정지원 프로그램에 의지해야만 한다.돈을 많이 모아 두어서 인생의 '황금기'를 맞은 사람들은 은퇴 후에도 기존의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돈을 쓰기는 커녕 죽을 때까지 벌기만 한다.

부자를 부르는 소품
부자의 조건

왜 이런 차이가 생길까? '천천히 부자되기'에 일생을 소진시켜 버리기 때문은 아닐까? 그 방법이 성공하느냐 마느냐는 여러분이 통제할 수 없는 수많은 요인들에 의해 좌우되는데 말이다. 어쩌면 50년간 일에 매달리고 구두쇠처럼 살다 보면, 언젠가 휠체어와 약 봉투 곁에서 돈 많은 은퇴자로 늙어 가는 당신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만약 50년이나 걸리는 여행이라면 떠날 가치가 있겠는가? 

부를 향한 여행이 50년짜리라면 끌리지도 않을 뿐더러, 결국 인생의 황혼기에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소수일 수밖에 없다.건강하고 생기 넘치며 머리숱까지 무성한 젊은 나이에 은퇴하고 싶다면 사람들이 맹신하는 '천천히 부자되기'방법이나 경제학의 구루라 불리는 사람들의 가르침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한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요약해보면 추월차선의 핵심

'천천히 부자되기'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그 시간에 얼마든지 돈이 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천천히 부자되기'는 당신의 시간을 소모시켜 실패하게 하는 게임이다

 인생의 진정한 황금기는 당신이 젊고 지각 있고 생기 넘칠 때이다.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말에 의하면 인생의 목적은 다수의 편에 서는 것이 아니라 정신 나간 사람들 사이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라는 것과 같이.

'천천히 부자되기'는 꿈을 짓밟는다. 어느날 부터인가  타고난 재능 없이 백만장자가 된 젊은 부자들,단순한 백만장자들이 아니라 부유하고 화려한 삶을 누리는 부자들에게 집중하기 시작했다. 추월차선을 찾기 위한 여정으로.

2020년엔 꼭 부자가 될거야

 

그리하여 다음 네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서 유명하지 않은 백만장자 집단을 연구대상으로 삼았다.

1)다소 사치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가졌거나 그럴 능력이 있는 사람들, 나는 중산층 '옆집'에서 검소하게 살아가는 백만장자 이야기에는 관심이 없었다.

2)비교적 젊거나 (35세 이하)단기간에 돈을 번 사람들. 나는 일생의 40년 정도를 일하고 아껴 쓰는데 바쳐 백만장자가 된 사람에게는 관심이 없었다.나는 늙은 부자가 아니라 젊은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3)자수성가한 사람들.나는 빈털터리였다.애초에 금 숟가락을 물고 태어난 사람들은 내 연구대상이 될 수 없었다.

4)인기가 많거나 타고난 재능이 있거나 야구선수거나 연기자거나 가수거나 연예인이기 때문에 부자가 된 사람들은 제외시켰다.특별한 기술.재능 없이 평범한 사람으로 시작해서 성공한 부자들만이 나의 관심사이다. 

 

부자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