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라면 더욱좋고, 친구 또는 직장동료와 함께 식당에 가서 점원에게 하게되는 주문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내뱉는 말 역시 그말이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대부분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면 감사할 기회 계속 생겨나고 "행복해","즐거워","기뻐"라고 말하면 행복하고 즐겁고 기쁜일이 계속 생기는 것입니다.우리가 내뱉은 말이 우리의 무의식에 지대한 영향 끼치고 우리의 무의식은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연쇄적으로 영향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돈을 부르는 6가지 말버릇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말에 주의를 하고 '좋은 말을 많이하며 사는 습관' 가져야 합니다.일상의 몇마디 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완전히 다른 삶을 살 수 있다고 하니 한 번쯤 실천하며 살아보는 것도 손해볼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는 일본 최고의 부자가 사용하였던 돈을 부르는 6가지 말버릇에 대해 하나하나 메모해 나갈겁니다.
1. "이사람에게 좋은 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납니다"
미야모토 마유미는 일본 개인 납세액 1위인 사이토 히토리씨에게 평소 말버릇의 중요성을 배워 오랫동안 실천하며 살아왔다고 하는데, 사이토 히토리씨는 어느날 그에게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만나는 사람, 길에서 스쳐 지나가는 사람, 모든이들에게 "이사람에게 온갖 좋은 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납니다." 라는 말을 마음속으로라도 좋으니 중얼거려보면 정말 말처럼 될 것입니다 .
" 하루에 100명씩 1,000일동안 실천해보세요."
" 하루에 100명씩 1,000일동안 실천해보세요." 그 말을 가슴에 담고 실천에 옮긴 미야모토 마유미는 점점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사람을 싫어하는 마음이 사라지고 만나는 사람들 역시 자신이 싫어하는 행동을 하지 않게 되었다는 놀라운 경험입니다. 그 말을 계속 하다보니 늘 기분은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마음 깊은 곳에서는 저절로 감사함이 솟아나는 거예요. 1,000일이 지났을 때 사이토히토리씨는마유미씨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유미씨 얼굴이 몰라보게 좋아졌습니다. 운을 부르는 얼굴이 되어 좋아보입니다. 다른사람의 행복을 빌면 얼굴에도 그마음이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참으로 놀라운 변화라고 느낄 수 있을 겁니다.
2. "나에게는 좋은 일만 일어난다"
사람들은 "뭐 좋은 일 없나?""어디 좋은 사람없어?"이런 말을 자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 생각합니까? 행복과 점점 거리가 멀어지게 하는 말버릇, 즉 행복과는 너무나 거리가 멀 것같은 말버릇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는 좋은 일만 일어난다,""내 주위에는 좋은 사람들만 있어" 라고 바꿔 말해보면 알 것입니다.
그순간 우리의 뇌는 '오늘 어떤 좋은일이 있었지?' 하고 하루를 돌이켜보며 좋은일, 좋은 동료를 계속 생각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주변 사람들도 좋은 변화를 느끼고 좋은마음으로 다가오게 되면서 정말로 좋은 일들이 끊임없이 생기게 됩니다. 하루하루 좋은일 생기기를 원한다면 나에게는 좋은 일만 일어난다는 말로 좋은일을 불러올 것입니다.
3. "잘 하고 있어."
"잘 하고 있어.", "오늘 패션이 좀 멋진 듯." "날마다 착실히 회사에 다니는 난 나는 참 기특해." 라는 말로 자신을 칭찬하고 또 칭찬하며 살아보세요. 사소한 것 하나하나에 자신을 칭찬 하다보면 스스로가 좋아지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생겨 기품을 풍기는 사람이 되고 또 다른 기품 넘치는 사람들을 매료시켜 행운도 끌어오니 인생은 잘 풀릴 수 밖에 없게 될 것입니다.
4. "힘! 힘! 힘!"
좋은 말버릇은 자신을 지탱해주고 스스로를 믿는 힘이 되어 누구에게나 좋은일만 있을 수는 없는 지금, 우여곡절이 많은 지금,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미래에 대한 불안이 느껴질 때 기운 빠지는 말보다는 절망적인 말보다는 "나라면 할 수 있다! 힘!힘!힘!을 외쳐보세요. 힘이 주는 끓어오르는 강력함을 느끼면서 자신감과 행운이 뒤따르게 될 것입니다.
5. "흥미진진한데?"
사이토 히토리씨는 어느 날 사업상 문제 생겼을 때 곤란해 하거나 당황하지 않고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흥미진진한데?" 보통 사람들은 회사에 손실이 생길만한 큰 문제인데 뭐가 "흥미있다는 거지?"하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지만 사이토 히토리씨는 흥미진진 하다고 말함으로 자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고 문제를 의욕적으로 해결하려고 한것이 의미있는 발상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얼마의 시간이 흘러 놀랄 일이 일어났습니다. 회사에 손실이 큰 문제가 되었던 일이 오히려 고객이 기뻐하고 매상이 크게 오르게 되었다고 하니 말입니다. 대범함이 낳은 좋은 결실이라고 생각하며 좋지않은 일에 반격을 가해 좋은 일을 위한 징조라고 생각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려봅니다.
6. "이걸로 좋아질거야, 더 좋아질거야."
인간이기에 사람들은 모두 실패를 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불행이 닥쳐왔을 때 좌절하기보다 이렇게 말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걸로 좋아질거야, 더 좋아질거야." 라고 외쳐보세요. 정말 무언가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났을 때 "이걸로 좋아질거야, 더 좋아질거야." 를 입버릇처럼 되뇌이다 보면 마음이 상쾌해지면서 침작해지고 냉정함도 되찾게 됩니다. 실패가 있었기에 지금이 존재하듯 실패는 전혀 두려워 할 대상이 아니라는 사실도 알게 될 것입니다, 실패는 부메랑처럼 좋은 기회로 내 주위에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생은 실패를 통해 배우는 것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기적을 불러오는 말버릇,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우주의 말버릇 등 단순하지만 효과만점인 말하기 습관은 인생을 극적으로 바꿔주는 기회가 되어 모든 좋은 일들이 눈사태처럼 일어나게 될 것이라 보며 일본 대부호에게 배운 돈을 부르는 말버릇이라면 행복과 행운의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날 것이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