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좋은사람따라잡는방법알아보기!!

 

 

 

 

 

중국 속담에 '앞에 있는 길이 어떤지 알고 싶으면 돌아오는 사람에게 물어보라' 라는 말

 

운좋은 사람 따라잡는 가장 쉬운 방법

 

운좋은 사람 따라잡는 가장 쉬운 방법바로 운 좋은 사람과 딱 붙어 다니는 것이며, 이 방법 내키지 않는다면 운이 따르는 사람의 행동을 따라해 보면 됩니다. 히트 상품을 기획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 우선 흉내를 내보는 것이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이미 히트 상품을 만들어낸 사람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을 직접 만나보는 것도 효과가 있으며, 잘 모를 때는 그들이 구름 위의 존재처럼 생각되지만 직접 만나보면 똑같은 인간임을 알 수 있다. 그러는 과정에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될 것이다.그들이 기업의 기밀사항을 가르쳐줄 리 만무하지만 상품을 히트시키기까지의 분위기만큼은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천재들도 다른 사람을 흉내 내면서 성장

 

그러고 나서 마음껏 따라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는 동안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기획력이 향상될 것이다. 대다수의 천재들도 이처럼 다른 사람을 흉내 내면서 성장했다. 흉내를 내고 본질을 파악한 다음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덧붙이면 진짜가 만들어진다. 뉴턴은 "내가 더 멀리 볼 수 있었던 이유는 위인들의 어깨에 의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모방에 천재적인 자질이 있다고 해서 사람들이 일본어로 '모방' 이라는 의미의 '마네' 를 붙여 '마네시타' 라고 부를 정도였다.

 

 

 

 

 

 

일본인들이 모방하고 재창조하는 능력 탁월하다  

 

일본인들은 특히 모방하고 재창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트랜지스터 라디오, VTR, 휴대용 계산기, 전자레인지의 대표적인 기업' 하면 바로 일본을 떠올리게 된다.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위 네 가지 제품을 맨 처음 개발한 곳은 모두 미국 기업이라는 것이다. 일본 기업은 창의적으로 모방하여 훨씬 더 좋은 성능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세계 시장에 공급해서 성공을 거둔 셈이다. 얼마 전에 히트한 일본의 TV 프로그램 ≪퀴즈 100인에게 물었습니다≫나 ≪퀴즈 백만장자≫ 등도 모두 외국의 방송을 그대로 따라한 것이다. 심지어 사회자의 말투까지 똑같다. 하지만 그것이 다가 아니다. 두 프로그램이 크게 히트할 수 있었던 비결은 일본 사회자들만의 독특한 개성이 더해졌기 때문이다. 

 

 

 

 

자신의 인생에도 운이 따르길 바란다면 먼저 운 좋은 사람을 찾아가면 된다.

 

아사히맥주의 '슈퍼드라이' 역시 외국의 정통 맥주를 들여다가 가볍게 만든 것이 히트 비결이다. 아사히맥주는 1985년까지만 해도 '내일이 없다'는 평을 받았지만 슈퍼드라이의 판매 호조로 맥주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켰으며, 1990년 초 이래 다른 맥주업체들이 판매 하락으로 힘들어하는 동안에도 지속적인 인기를 누렸다. 1990년에는 1억 2100만 상자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기린 라거'에 이어 가장 잘 팔리는 맥주가 되었고, 1998년부터 지금까지 단일품목으로 일본 맥주시장 1위의 왕좌를 지키고 있다.자신의 인생에도 운이 따르길 바란다면 먼저 운 좋은 사람을 찾아가자.찾아가서 그의 친구가 되어보는 것이다.그리고 그와의 유대관계 돈독히 쌓아보는 것이다.만약 사정이 여의치 않거나 그렇게 하는 것이 힘들다면 가능한 만큼 흉내 내보자.그리고 기왕에 따라할 거라면 다음과 같이 아주 멋진 사람 본보기로 삼아보자.

 

인간적으로 존경할 수 있는 사람

맡은 일을 제대로 하는 사람

 

그렇게 꾸준이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당신을 본받고 싶어하는 사람이 반드시 나타난다.

 

 

 

 

 

우연 속에 숨은 필연의 원리

운이 성공을 부른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성공 사이클, 즉 '선순환' 과정에서 응집된 결과가 운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다.운이 따른다고 느껴질 때 그 원인을 생각해 보자.내가 어떤 목표 정하고,구체적으로 어떤 실천 노력을 기울이는지 종이에 조목조목 써보는 것이 필요합니다.노트든 카드든 뭐든 상관없다. 왜 운이 따르는지 그 이유 정리하다 보면 인생의 방향도 좋은 쪽으로 자리 잡아갈 것이다.그렇게 되면 무슨 일에든 기회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인 자세 취하게 되며, 그 과정에서 더욱 발전해나갈 수 있다. 그때 비로소 진짜 운이 나타난다. 

 

 

 

 

운은 결코 우연히 얻어지는 게 아니다

 

운은 결코 우연히 얻어지는 게 아니다.그러므로 로또를 사듯 어쩌다 걸리겠지,하는 마음으로 운을 기다리는 사람에겐 평생 동안 운이 따를 가능성이 적다.여성들 중에는 점에 빠지는 사람이 적지 않다.역사적으로 볼 때 오랫동안 여자는 남자가 다가오길 기다리는 입장이었고,어떤 남자와 사귀거나 맺어지느냐에 따라 인생이 크게 달라졌기 때문에 비롯된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른다.지금도 그런 경향이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다. 세상에는 아직까지도 백마 탄 왕자님의 출현만을 간절히 기다리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그러나 형편이 확연히 차이 나는 남녀 간에 사랑이 맺어질 확률은 매우 낮다. 현실에서 신데렐라가 탄생하는 경우는 실제로 여성에게 남성의 재력에 상응하는 미모가 있을 때 뿐이다. 

 

 

 

 

 

 

가장 큰 위기의 순간을 인생 반전의 기회로 활용한 것.

 

성공 사이클을 활용해서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그러므로 백마 탄 왕자를 기다리기보다는 스스로 실력을 쌓고 매력을 가꿔 좋은 남자를 고르는 편이 낫다. 

단지 운을 기다리는 시대는 끝났다. 성공 사이클을 활용해서 끊임없이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한 예로 니콜 키드먼을 들 수 잇다. 그녀의 요즘 활약상은 세계 톱클래스의 배우들 중에서도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사실 그녀에게는 전남편인 톰 크루즈와 헤어지기 전까지 한 사람의 당당한 배우보다 초특급 스타의 예쁜 아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그런데 톰 크루즈를 페넬로페 크루즈라는 후배 여배우에게 빼앗긴 후부터 오히려 전남편의 명성에 가려져 있던 그녀의 가치가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물랑루즈》, 《디 아더스》 등 최근 영화에서 그녀는 인상 깊은 연기로 팬들의 가슴을 적시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니콜 키드먼은 원숙미를 더하면서 더욱 멋진 여배우로 성장해갈 것이다.

 

 

 

 

가장 큰 위기의 순간을 인생 반전의 기회로 활용한 것.

 

그녀의 행보를 보며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운은 언제 오는지 생각해 봤다. 만인 앞에 사생활이 노출된 배우로서 이혼은 그녀의 이미지에 해가 될 수도 있었다. 그러나 그녀는 이별의 아픔을 연기로 승화시켰고, 더욱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정상급 배우로 성공했다. 가장 큰 위기의 순간을 인생 반전의 기회로 활용한 것입니다우리 삶도 마찬가지다. 위기와 실패의 순간에 얼마나 용기있게 받아들이느냐, 그 마음의 선택으로 행복을 결정하고, 가장 큰 운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