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행복을택하는방법알아보기!!

 

 

아침이되면 이렇게 말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행복이 나에게 찾아올 것입니다. 나는 이 힘에 대해 굉장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심리학의 아버지 윌리엄 제임스는 19세기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물리학 분야의 발견이 아니라 믿음으로 활성화된 잠재의식의 힘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인간은 누구나 세상의 어떠한 문제라도 극복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의식의 힘을 내면에 가지고 있어 스스로 어떤 약점이라도 극복할 수 있다고 명확히 깨달은 날부터,즉 잠재의식이 당신의 모든 문제 해결하고 병을 고치며 꿈꿔온 것 이상으로 당신을 번영시켜준다는 사실을 깨달은 날부터 당신의 삶에 영원히 진정한 행복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이상형의 반려자와 약혼했을 때 대단히 행복하게 느꼈을 수도 있으며,대학을 졸업하거나 결혼을 했을 때  행복을 느꼈을 수도 있듯이.자식이 태어나거나 큰 승리를 하거나 상을 받았을 때 당신은 행복을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이 밖에도 당신을 행복하게 해준 경험은 얼마든지 늘어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경험이 아무리 굉장한 것이었더라도,그런 경험이 영원히 진정한 행복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런 것은 전부 덧없는 것이니 말입니다. 당신이 모든 이들에게 사랑과 평화와 선의를 베풀면 살아 있는 모든 날 동안 행복이라는 상부구조를 쌓아올리게 되는 것입니다. 

 

 

 

 

행복을 선택해야 한다  

 

행복은 마음의 상태로, 당신은 행복을 선택할 자유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단순하게 들릴지 모르지만,이 말은 사실이며, 어쩌면 사람들이 비틀거리며 행복 찾는 것도 이 때문인지도 모르듯 말입니다. 말하자면 사람들은 단순성이라는 행복의 비결을 모르고 있지만,인생의 위대한 것들은 단순하고 힘차고 창조적인 것이 행복과 안녕을 가져옵니다.이제 행복을 택하기 시작하세요.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보세요.아침에 눈을 뜨면 자기에게 이렇게 말합니다."신의 섭리는 오늘도 여느 날도 나의 삶을 돌보아줍니다.오늘 세상만물이 공모하여 나를 살리려고 합니다.이 날은 나에게 새롭고 눈부신 날입니다.다른 날은 결코 오늘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나는 하루종일 신성한 인도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무엇이든 내가 하는 일은 다 잘되어갑니다.신성한 사랑이 나를 둘러싸고 나를 포옹하고 있으니,나는 편안하게 나아갑니다.선할 일,건설적인 것에서 나의 주의가 벗어날 경우에는 나를 곧바로 서게 하고,사랑스럽고 칭찬할 만한 일을 생각하도록 해줄 것입니다.나는 정신적인 자석으로서 나를 축복하고 번영시키는 것을 전부 끌어당깁니다.나는 오늘 내가 하는 모든 일에서 눈부신 성공을 거둘 것이며, 나는 분명히 하루종일 행복하게 지냅니다." 

날마다 이런 식으로 시작하세요. 그렇게 하면 당신은 행복을 택하게 되고, 밝고 유쾌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행복을 습관화한 사나이 

 

여러 해 전에 나는 아일랜드 서안 콘네마라의 농가에 1주일 정도 머문 적이 있는데, 이 집 주인은 언제나 노래를 하거나 휘파람을 불기도 하고, 유머가 풍부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행복의 비결을 물었습니다. "행복은 나의 습관입니다'라고 그는 대답했습니다. "매일 아침 일어날 때와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나의 가족과 곡식과 가축을 축복하며, 훌륭한 수확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이 농부는 40년 이상 그 일을 습관으로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규칙적이고 조직적으로 반복된 생각은 잠재의식 속에 깊이 스며들어서 습관이 됩니다. 그는 행복은 하나의 습관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행복하게 되기를 바라야 한다

 

행복하게 되려면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즉 행복하게 되는 것을 진심으로 바라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너무 오랫동안  빈곤과 실의에 빠져 불행했던 사람이 무엇인가 놀랍고도 기쁜 소식 듣고 갑자기 행복하게 되면 "이토록 행복해지는 것은 잘못된 거예요"라고 말한 어떤 부인처럼 반응하게 되면서, 낡은 마음의 패턴에 너무 젖어 버린 나머지 행복을 편안하게 느끼지 못합니다.그런 사람은 익숙하고 궁핍하고 불행한 상태로 돌아가기를 바라게 됩니다 나는 영국에서 오랫동안 관절염을 앓고 있는 나이가 지긋한 부인을 알고 있었습니다.그녀는 자주 무릎을 두드리면서 "오늘도 관절염이 도져서 외출 할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이놈의 관절염이 항상 내 삶을 불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곤 했습니다.이 중년부인은 자신의 병 때문에 아들과 딸과 이웃 사람들로부터 많은 동정을 받고 있었습니다.그녀는 실제로 관절염을 바라고 있었던 것입니다.잠재의식의 차원에서 이 부인은 사실상 행복을 원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치료 방법 가르쳐주며.그 치료방법은"만약 당신이 이런 진리에 관심 가지게 되면,틀림없이 당신의 마음가짐 바뀌게 되어 신념과 자신을 가지고 건강을 되찾게 될 것"이라 말해주었습니다.그녀는 내 말에 흥미가 없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그렇듯이,그 부인은 유별난 정신병적인 기미를 보이는 것 같았는데,그녀는 이미 불행하고 슬픈것을 즐기거나,어쩌면 자신의 불행이 자신에게 가져다주는 이익을 즐기고 있었던 것입니다.

 

 

 

 

 

 

가장 행복한 사람들

 

가장 행복한 사람은 자기 안에 있는 최고의 것을 끌어내어 실행하는 사람입니다. 행복과 미덕은 서로 보완합니다. 최고의 사람이 반드시 가장 행복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가장 행복한 사람은 보통 훌륭하게 삶 자체를 즐기는 기술에 있어서 최고입니다.행복이란 조용한 마음의 수확입니다. 몇 년 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강연하고 있을 때,나는 업무 스트레스로 대단히 불행하고 기운 없어 보이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는 어느회사의 부장이었습니다. 그의 마음은 그회사의 사장과 부사장에 대해 불만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사람들이 자기 의견에 반대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가 잘못 굴러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매출이 감소하고 시장 점유율도 곤두박질치고 있었습니다. 회사의 주가 또한 급락하고 있었는데, 주로 걱정하는 것이 바로 이 부분이었습니다.그는 보수의 대부분을 스톡옵션 형식으로 받고 있었으니까요.이 사람이 어떻게 했을까요?그는 다음과 같이 자신의 스트레스 해결했습니다.아침에 눈을 뜨면 제일 먼저 다음과 같이 조용히 긍정했습니다.

 

 

 

"우리 회사 직원들은 전부 정직하고 성실하며 협력적이고 진실하며 모든 이에게 선의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우리 회사의 성장과 복리,번영을 위한 정신적 울타리입니다. 나는 생각과 말, 행위에 있어서 나의 동료와 회사의 전 직원들에게 사랑과 평화와 선의를 발산합니다. 우리 회사의 사장과 부장은 모든 업무에 있어서 신성한 인도를 받고 있습니다. 잠재의식의 무한한 지성이 나를 통해 모든 결정을 내립니다. 우리 회사의 모든 거래에 있어서나 서로의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적절한 행위가 있을 따름입니다. 나는 나 자신보다 먼저 회사에 대해 평화와 사랑과 선의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나를 포함해 우리 회사 전 직원의 마음속에는 평화와 조화가 지배하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믿음과 확신, 신뢰에 차서 새 날을 맞이합니다." 이 사람은 매일 아침 세 번씩 천천히 이런 묵상을 반복하면서 자기가 긍정한 것을 진실로 느꼈습니다. 낮 동안에도 두려운 생각이 들거나 화가 나면, 그는 자기에게 "평화와 조화와 평정이 항상 나의 마음을 지배하고 있다"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자기 마음을 다스리자, 해로운 생각은 나타나지 않게 되고 그의 마음에 평화가 찾아들었습니다. 그는 수확을 얻은 것입니다. 그 후 그는 나에게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자기 마음을 재조정하기 시작한 지 2주쯤 지나자, 사장과 부사장이 그를 불러 놓고, 그의 업무 능력과 참신하고 적극적인 아이디어를 칭찬해주면서 그와 같은 사람이 부장으로 있는 것은 매우 다행이라는 말을 해주었습니다. 행복이란 자기 안에서 발견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그는 대단히 행복했습니다.

 

 

 

 

 

마음의 방해물 

 

수년 전에 한 친구가 내게 해준 이야기입니다. 어떤 말이 도로에 있는 나무 그루터기 옆에 있는 뱀을 보고 놀란 적이 있었습니다. 그후부터 말은 그루터기가 있는 곳에 오면 항상 뒷걸음질을 했습니다. 

농부가 그 그루터기를 파내어 태우고 길을 평평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도 여러 해 동안 그 말은 전에 그루터기가 있던 곳을 지나갈 때마다 뒷걸음질을 했습니다. 말은 그루터기에 대한 기억 때문에 뒷걸음질을 했던 것입니다. 당신 자신의 생각과 상상을 제외하고는 행복에 이르는 길에는 어떤 방해물도 없습니다. 두려움이나 걱정이 당신을 방해하고 있나요? 두려움은 당신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이라도 그것을 파내고 대신에 성공과 성취감과 모든 문제는 극복될 수 있다고 하는 신념을 심을 수 있습니다.

나의 지인 중에 어떤 사람이 사업에 실패했습니다. 그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실수를 했지만, 배우는 것이 많았습니다. 나는 이제 다시 일터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멋진 성공을 해 보겠습니다."

그는 자기 마음속에 있는 그루터기에 직면했던 것입니다.그는 푸념하거나 불평하지 않고,실패라는 그루터기를 파냈습니다.내면의 힘이 자신을 지지해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이전의 공포심과 침울한 생각을 전부 머리에서 추방했습니다. 당신 자신을 믿으세요. 그렇게 하면 당신은 분명히 성공하고 행복하게 됩니다.

 

 

 

 

기억할 만한 요점

1. 윌리엄 제임스는 19세기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믿음으로 활성화된 잠재의식의 힘이라고 말했습니다.

2. 당신의 내면에는 굉장한 힘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 힘을 굳게 신뢰할 때 행복은 당신에게 찾아옵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의 꿈도 실현될 것입니다.

3. 놀라운 잠재의식의 힘으로 당신은 어떤 좌절도 딛고 승리할 수 있으며, 당신의 염원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잠재의식이라는 마음의 법칙을 믿는 자는 누구든지 행복할 것이다"라는 말의 뜻입니다.

4. 당신은 행복을 택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행복은 습관입니다.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할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이 생각들을 마음에 담아 두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5. 아침에 눈을 뜨면 자기에게 이렇게 말하세요.

"나는 오늘 행복을 택한다. 나는 오늘 성공을 택한다. 나는 오늘 적절한 행위를 택한다. 나는 오늘 모든 이들에 대한 사랑과 선의를 택한다. 나는 오늘 평화를 택한다." 이 긍정의 말에 생명과 사랑과 흥미를 주입하세요. 그렇게 하면 당신은 이미 행복을 택한 것입니다.

 

 

 

 

6. 하루에도 몇 번씩 자기가 누리고 있는 모든 혜택에 감사하세요. 뿐만 아니라 가족 전원과 동료와 세계의 여러 사람들의 평화와 행복과 번영을 기원하세요.

7. 진심으로 행복해지기를 염원해야 합니다. 소망이 없이는 어떤 일도 성취되지 않으니까요. 믿음과 상상이라는 두 날개를 가진 바람입니다. 당신의 소망이 달성되는 것을 상상하고, 그것이 실현된 것처럼 느끼세요. 그렇게 하면 소망은 실현됩니다. 행복은 기도에 응답되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8. 끊임없이 공포와 근심,분노,증오,실패 따위를 생각한다면, 당신은 매우 우울하고 불행해지게 됩니다. 당신이 생각하기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9. 세상의 돈을 다 가지고도 행복을 살 수는 없습니다. 백만장자 중에도 행복한 사람이 있고, 불행한 사람이 있습니다.가난한 사람이라도 행복한 사람이 있고,대단히 불행한 사람이 있습니다.독신으로도 행복한 사람이있고,불행한 사람이 있습니다. 행복은 당신의 생각과 느낌 속에 있습니다.

10.행복이란 조용한 마음의 수확입니다.평화와 침착, 안전,잠재의식의 인도를 언제나 생각하세요. 그렇게 하면 당신의 마음이 행복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11. 당신이 행복에 이르는 길에 장벽은 없습니다. 외적인 것은 원인이 되지 못합니다. 외적인 것은 전부 결과이며, 당신의 생각이 원인입니다. 당신 내면의 유일한 창조적 원리로부터 지시를 받으세요. 그러면 새로운 결과를 얻게 됩니다. 행복을 택하세요.

12. 가장 행복한 사람은 자기 안에 있는 최고의 것을 끌어내어 실행하는 사람입니다.

 

 

 

 

 

 

※ 잠재의식은 마음이 분열된 것처럼 행동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영원한 행복이 언제나 당신 것이라는 사실에 의심을 품게 되면, 행복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