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좋은 관계 잘 만들어 가는 방법!!

좋은 관계를 잘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어떤 도움이나 선물,칭찬 등을 받았다면 그 고마움을 잊지 않고 어떤식으로든 은혜를 꼭 갚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개개인은 자라온 환경도 다르고 경험도 다르고 정서와 생각도 다 다릅니다.그런 사람들이 관계를 맺고 살아야 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눈에 보이는 외적 조건에 투자를 하고 가꾸어 가듯,인간관계라는 행복의 필수 조건을 가꾸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보왕삼매경에도 남이 내 뜻에 따라 순종해주길 기대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내 뜻대로 되면 스스로 교만해지기 쉬우니,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들이 모두 나를 가르치는 스승들이라고 여기며 지혜롭게 살아야 합니다.

 

오늘 하루 당신을 힘들게 한 사람도 당신의 스승이고,당신을 기쁘게 한 사람도 당신의 스승입니다. 

 

누가 나를 욕하면 나를 낮추십시오

누가 나를 욕하면 나를 낮추십시오.30초만 자존심을 버리고 나를 낮춰 아이고 죄송합니다 하면 그다음은 없습니다.그런데 나한테 왜 그러냐고 따지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싸우면서 마음 고생하게 됩니다.

 

남에게 상처 주는 말을 잘하는 사람을 가만히 살펴보면 본인이 불행해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자라온 성장 배경이나 지금 처한 상황이 불행하니 나오는 말도 아프고 가시 돋쳐 있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 만나면 마음에 담아두지 말고 니 참 불쌍타 생각하고 넘어가십시오.타인을 향한 비난은, 많은 경우 비난하고 있는 사람 자신의 콤플렉스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비난하는 사람의 불행한 심리 상태가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그래서 가끔은 비난하는 사람이 오히려 애처롭게 보일 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