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자마자 암세포 씨를 말리는 무서운 음식!!

먹자마자 암세포 씨를 말리는 무서운 음식!

 

암은 가족력이 상당히 높은 질환 중 하나로 부모가 암에 걸린 병력이 있을 경우 자녀가 암에 걸릴 확률은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최소 2배에서 최대 5배까지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형제 자매까지도 암을 앓았을 경우 본인이 암에 걸릴 확률이 최대 9배까지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은 이렇게나 가족력이 무서운 질환 중 하나지만 특별한 경우 제외하곤 대다수의 암은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 통해 미리미리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1. 톳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첫 번째 톳. 톳에는 후이코단이라 불리는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톳에 함유된 후이코단 성분은 암세포의 사멸 유도하며 우리 몸에 면역 체계 조절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후이코단 성분은 톳뿐만이 아니라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에도 조금씩 들어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특히 미역귀에는 굉장히 풍부한 양의 후이코단이 들어 있으니 만약 톳을 먹는 게 여의치 않을 경우 미역귀를 대신하여도 충분히 좋은 효과 볼 수 있습니다. 

 

2. 쑥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쑥. 쑥에 들어있는 다양한 성분들은 최근 연구에서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막아주고 간 기능 보호와 더불어 항염증 효과가 증명된 바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 특히 한약재로 많이 사용하는 인진쑥은 암 종양 세포를 감소시키고 우리 몸이 암세포와 싸울 수 있도록 면역력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방사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토마토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세 번째 토마토. 전립선 암은 우리나라에서도 10대 암에 포함될 정도로 매우 흔한 암 중 하나로 토마토는 이러한 전립선암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전립선 암을 비롯한 다양한 암의 위험성을 낮춰주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코펜 성분은 빨갛게 잘 익은 토마토일수록 더욱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항암효과를 위해선 완전히 익은 붉은색 토마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가 암세포 죽이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본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사실로 토마토 같은 녹황색 야채는 라이코펜 성분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 도와주고 또한 소화기 계통의 암과 폐암에 대한 예방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팀이 일주일에 최소 열번 이상 토마토가 들어간 음식을 먹는 사람을 조사하여 보니,일주일에 최소 10번이상 토마토를 먹는 사람은 전립선암 발생률 45% 낮아졌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토마토 매일 먹으면 피부암 발생률 50% 낮출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토마토는 익혀 먹을 경우 라이코펜 최대 35% 까지 증가해 더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지만, 철분제 복용하고 있다면 라이코펜의 흡수 절반으로 감소되니 이 점 참고하기 바랍니다. 

 

 

 

 

 

 

 

4. 생강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네 번째 생강.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서 변비를 예방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강의 효능은 이미 다양한 실험에서도 입증되었는데,실험쥐 대상으로 생강 성분 투여한 실험에서 생강이 대장암 억제에 뛰어난 효능을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5. 커피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커피. 커피가 무슨 암 예방에 도움되나 하고 깜짝 놀라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최근 다양한 연구에서 커피가 간암과 자궁내막암에 효능이 있다는 것이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특히 커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몸속 세포의 산화를 막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서 만성 간질환 환자의 간암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불면증이나 고혈압 심장병이나 위궤양과 같은 지병이 없는 사람이라면 간암 예방을 위해서 적당량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매우 권장되는 습관입니다. 다만 이때 마시는 커피는 설탕이나 프림이 들어간 믹스 커피가 아니라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블랙커피라는 점 꼭 명심해야 합니다. 

 

6. 가지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가지. 보라색을 띠는 가지에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돌연변이 세포에 달라붙어 암세포의 성장을 차단하고 사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가지는 소화기 계통의 암 억제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가지에 풍부한 영양소들은 장에 쌓인 기름기를 깨끗이 씻어내 대장암 위암 후두암 등의 소화기계통 암 발생을 20~30% 가량 낮춰줍니다. 가지는 가열에 조리해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으며 오히려 흡수율을 60%이상 높일수 있으니 쩌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7. 마늘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마늘. 마늘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중 하나로 페니실린보다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알리신이 풍부하여 체내의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리신은 체내에 침입한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강력한 살균 및 항균작용으로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실제 생체실험 통해 알리신 성분이 종양의 크기를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보고되기도 하였습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열을 가하면 성분이 줄어들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다만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생으로 먹기보다는 마늘을 다진 후 조리하면 통마늘 보다 알리신 손실과 위장 자극을 줄일수 있습니다. 

 

8. 브로콜리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브로콜리. 브로콜리 속에는 설포라판이라는 항암성분 함유되어 있어 유방암 포함한 각종 암 성장을 억제해 줍니다. 또한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고 설포라판이라는 항암성분이 암 유발하는 줄기세포 사멸시켜 준다고 합니다. 

 

9. 복숭아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복숭아. 복숭아 속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유방암 세포 죽이는데 아주 좋은 효과 있다고 합니다. 미국 연구팀에서 동물실험을 한 결과 폴리페놀성분이 유방암 전이를 막아주는 효능을 보여주었습니다.

 

 

 

 

 

 

10. 녹차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열번 째 녹차. 녹차를 하루에 3~5잔 먹는것만으로도 항암과 항균작용 심장병발생 억제 효과 볼 수 있습니다. 녹차에 씁쓸하고 떫은 맛을내는 카테킨 성분이 암에 성장을 늦추고 암세포의 자살 유도하기 때문입니다.녹차는 카페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약물을 복용중일때 마시면 부작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복용하고 있다면 카페인의 영향을 받는 약인지 살펴보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고추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열한 번째 고추. 고추의 매운 성분인 캡사이신은 헬리코박터균의 증식을 억제해 결과적으로 위암예방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추가 항산화작용이나 염증억제 효과도 탁월하다고 발표된 바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청양고추에는 비타민과 다량의 미네랄이 들어있어 피를 건강하게 해주고 신진대사 또한 원활하게 해줍니다. 매운걸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소량으로 음식에 넣어서 섭취하는것을 추천합니다. 

 

12. 호두

암 예방에 좋은 음식 호두. 호두를 자주 섭취하면 대장암등의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호두속의 성분이 대장암 줄기세포의 생성 속도 늦춰준다는 발표도 있어 암세포의 사멸 유도하고 싶다면 호두를 매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