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약의 상징 배추!!

 

 

배추가 보약이다

 

 

 

 

 

 

 

 

1. 배속의 가스 제거- 배추는 우리 몸속의 가스를 제거해 줍니다.소화불량, 배에 가스가 찰 때 배추를 먹어주면 좋습니다. 소화불량,배에 가스가 찰 때 효과보기 위해서는 생 배추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비타민 C : 배추에는 사과보다도 많은 비타민 C가 함유하고 있고 혈관과 장기 튼튼하게 해 주는 중요한 역할하기 때문에 몸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가끔은 사과보다도 배추를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치통 : 배추는 치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잇몸이 좋지않아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배추를 섭취하면 잇몸의 붓기가 빠지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등 배추의 효능에 상당히 놀랄 것입니다. 

4. 기관지 : 배추는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기관지가 약하면 가래와 기침이 잦고 폐렴 등에 걸릴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배추를 많이 섭취하면 기관지를 보호해 주고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상당한 효과보게 됩니다.

5. 혈액 : 미역국을 먹으면 피가 맑아지듯 배추도 피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추는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배추를 많이 먹으면 피로 인한 각종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식이섬유 : 배추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기 때문에 고기와 같이 먹으면 장의 운동을 도와줘서 소화가 원활이 되도록 도와줍니다.고기를 섭취할 때는 배추도 함께 곁들이면 소화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가끔은 아삭 아삭 맛있는 배추를 먹는 즐거움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알아두면 도움 되는 각종 냄새 제거 꿀팁!!

 

1. 싱크대 냄새 제거 - 날 풀렸다고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하는 냄새들, 음식물 쓰레기 쌓인다고 밥을 안 해먹을 수도 없을 때 설거지 후 뜨거운 물에 식초 타서 부어주면 냄새와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 쓰지 않는 솔로 살살 문질러 주어도 됩니다.

2. 냉장고 냄새 제거 - 먹을 것 밖에 넣어두지 않았는데 어떻게 이런 냄새가 날까 라는 생각이 들 때 냉장고 냄새 제거에는 김빠진 맥주와 커피 찌꺼기가 제격이며 맥주나 알코올을 마른 수건에 묻혀 구석구석 닦아주고 커피 찌꺼기를 모아 햇볕에 말린 후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3. 밀폐 용기 냄새 제거 - 편리하지만 냄새나 색이 잘 빠지지 않아 문제인 밀폐용기에 밑반찬, 장류, 생선 등을 오래 보관하면 버려야 할 수준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깨끗하게 씻어서 햇볕에 말리기나 쌀뜨물이나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담가두면 냄새 제거 완료입니다.

 

 

 

 

 

 

 

4. 프라이팬 냄새 제거 - 고기나 생선을 굽고 나면 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을때 세제로 박박 문지르면 코팅이 벗겨져 수명만 단축되고 귤껍질, 레몬, 커피 찌꺼기로 닦으면 기름기와 냄새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으며 간장을 조금 떨어뜨려 닦아도 좋습니다. 

5. 신발장 냄새 제거 - 신발장 냄새 제거에 필수라고 알려진 숯! 숯과 제습제를 신발장 안에 넣어두면 꿉꿉한 냄새나지 않습니다. 때때로 신발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신발 속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냄새도 빠지고 모양도 유지됩니다.

6. 자동차 냄새 제거 - 환기를 자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자동차 속 냄새는 귤껍질을 모아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린 후 사용하면 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습니다. 혹은 사과나 배 등의 과일류를 잘라 바닥에 깔아둬도 냄새가 잘 빠집니다.

 

 

 

 

 

 

 

 

 

 

 

 

7. 옷에 밴 고기 냄새 - 냄새가 잘 스며들고 세탁이 어려운 소재에 고기 냄새가 심하게 뱄다면 세탁소 비닐을 씌운 상태에서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가하면 냄새가 잘 빠지고, 샤워 후 수증기가 가득한 욕실에 옷을 걸어두어도 좋습니다.

8. 머리 냄새 - 피지가 많이 분비되면 피지와 땀, 공기 중의 세균이 섞여 냄새가 나게 됩니다. 녹차 물을 사용하거나 식초 3~4방울 떨어뜨려 헹궈주면 피지도 없애고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머리를 감고 두피를 잘 말리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9. 땀 냄새/옷 냄새 - 땀 냄새가 안 가시거나 냄새가 정말 심한 옷이 있다면 식초에 살짝 담갔다가 헹구면 탈취 효과가 좋습니다. 식초를 반 컵 정도 부은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그면 살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도 문제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