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 세계 뇌 과학자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 "이렇게 살면 정말 불행해집니다"

뇌과학자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어요.사람이 생각하고 말하는 모든 것들이 반드시 나한테 되돌아온다고 합니다.평소 욕을 자주하면 나에게 욕할 일들만 생기고 '짜증나'라고 자주 말하면 나에게 짜증나는 일들만 생깁니다.

 

'재수없어' 이렇게 말하면 재수없는 일만 나에게 계속 생깁니다.그러니까 생각과 말을 어떻게 해야 될까요? 행복해지고 싶다면 '아 행복해'라고 말하고 내가 잘되고 싶다면 '괜찮아 다 잘 될 거야'이렇게 말해보세요.그럼 반드시 그렇게 될거니까

 

명심하세요.실제로 내가 사는 생각과 말들이 내 인생을 만들어 갑니다.우리의 뇌는 자주 하는 생각과 자주 내뱉는 말들을 진실이라 믿어서 그렇게 행동하게 만들고 결국 뇌가 우리의 인생을 그렇게 만들기 시작합니다.그러니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말을 자주하세요.

 

우리의 뇌는 자주 하는 생각을 진실이라 믿는다.뇌는 반복되는 말을 현실로 착각하게 만든다. "나는 할 수 있다" "이 힘듦도 곧 지나간다." "지금은 과정일 뿐이야." "나는 나아가고 있는 중이다."이런 말들을 반복하면 뇌는 점점 두려움보다 가능성을 먼저 본다.

 

반복되는 긍정적인 언어는 뇌 속 회로를 바꾼다.부정적인 신경망은 쇠퇴하고 가능성의 회로가 활성화된다.이것이 바로 '신경가소성'이다.뇌는 반복된 말과 행동에 맞춰 자기 구조를 다시 빚고 실제로 바꾼다.그렇게 뇌는 서서히 '되는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근육을 쓰면 단련되듯,말도 반복되면 그에 맞는 회로가 강화된다.뇌는 말한 대로 감정,집중력,판단력을 재배치하고 현실을 그 틀에 맞춰 반응하기 시작한다.된다고 말하면 뇌는 준비하고,안 된다고 말하면 뇌는 퇴각한다.생각보다 단순하고,정확하며,가차 없다.

 

결국, 당신이 된다고 말하면 그렇게 될 것이고,불가능하다고 말하면 불가능하게 될 것이다.그러니 더 나은 인생을 만들고 싶다면 긍정의 말을 자주 뱉어라. "된다." "잘하고 있다." "괜찮다." "할 수 있다." 이런 긍정의 말들이 쌓이면,뇌는 당신의 삶을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책 (니체 인생수업 : 니체가 세상에 남긴 66가지 인생지혜)중에서 

 

말투가 예쁜 사람은 그저 착한 사람인 줄 알았다. 이제야 깨닫는다. 남에게 모진 말을 등고도 아픈 말을 되돌려주지 않는 이의 마음이 얼마나 강인한 것이었는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