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부자는 결심 만으로 되지는 않는다.

'10억원' 이라는 목표 달성하는 길

 

첫번 째. 일정한 비율의 돈을 저축한다. 두번 째. 저축한 돈을 투자한다. 세번 째. 수입이 늘어난다. 네번 째.늘어난 수입의 일정 비율을 저축한다. 돈은 언제나 우리가 부여하는 만큼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희망과 기다림 속에 살아가고 있는 것이 '바보 멍청이들의 공통점'이다. 돈은 좋은 것이다.라는 믿음 가졌을 때 성공은 가치와 목표가 일치하는 삶 안겨다 준다.살면서 무언가 시도한다는 것은 구체적인 행동의 부족을 나타내기도 한다.어쩌면 무언가 시도하는 사람은 실제 변화 피할 구실만 찾는 사람에 불과한지도 모른다.변화는 좋은 것이지만,변화 일구어낼 능력이 자신에게 충분하다는 확고한 믿음 없어 그것을 피할 구실만  찾는 것이다.

 

 

 

낙관주의와 자신감 혼동하지 않기

 

사람들로 하여금 모든 일의 긍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낙관주의와는 다르게,자신감은  어두운 면까지 감당할 수 있는 확신을 준다고 보면 될 것이다.아름답고 밝은 음도 있는 반면,어둡고 어려운 음도 섞여있는 심포니가 삶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자신감 지닌 사람은 어려운 상황 겁낼 필요가 없는데, 그 이유는 자신감 있는 사람은 과거 경험 토대로 '나는 문제없어' 라고 스스로 말할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자신감 있는 사람은 자신이 모든 어려움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일에도 주저하지 않는다.한 사람의 재정상태는 자신감 형성에 아주 결정적인 작용을 한다.돈이란 근거 없는 낙관주의 용납하지 않으니,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당당한 자신감 쌓고 싶으면 먼저 자신의 돈 문제 잘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을 사람이라는 것을 재정상태가 증명해줄 수 있어야 한다. 자신감 없는 사람은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삶을 살아갈 뿐, 자기 안에 어떤 능력 숨어있는지 조차 알지 못한채 살아가게 된다. 

 

돈벌기의 첫걸음은 생각부터  바꾸어 보는 것이다.

다른 어떤 결과 얻고자 한다면 당연히 무엇인가 해야하고,새로운 길을 가야 하며 생각부터 바꾸는 것이 그 첫걸음이다.지금 생각하는 방식이 현재를 가져다 주었듯이 똑같은 방식으로 생각하는 한 원하는 곳에 절대 다다를 수 없다.끊임없이 자신과 대화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속에서, 무의식 가운데 돈은 나쁜 것이라는 생각하고 있다면  부자가 되기는 애초에 틀린 일이하고 할 수 있다. 

 

 

 

 

 

돈은 좋은 것이다.

 

믿든 믿지 않든 인생의 많은 것들을 바꾸어 놓는것은 돈이다. 돈이 인생의 문제를 해결해 주지는 않고,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닌 것 또한 분명하지만 돈 문제라는 먹구름이 인생에 끼어있는 한, 사람은 결코 행복할 수 없다. 그만큼 돈은 인생의 여러 문제들을 다스릴 수 있는 기반이 된다고 볼 수 밖에 없다. 돈이 있으면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멋있는 곳에 가고, 좋아하는 일에 몰두할 수 있다. 또한 돈은 큰 자신감 갖게 하고 남들에게 더 많이 인정받을 수 있으며, 인생의 가능성 누릴 수 있게 한다.그러기에 사람의 몸은 무덤까지 타고 갈 유일한 자가용이다. 

 

사람에겐 다섯가지 영역의 인생이 존재한다.

사람들의 인생에 다섯 영역이 있는데, 다섯 가지 영역은 건강, 돈, 인간관계, 감정, 그리고 인생의 의미이다.  다섯 가지영역인 건강,돈,인간관계,인생의 의미는 똑같이 중요하다.건강이 없으면, 다른 모든 것은 아무 소용이 없듯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면,계획한 일 실행에 옮기는 데 어려움 겪는다.좋은 인간관계란 수프에 치는 소금과 같듯,인생의 의미는 자신이 정말 좋아하고,자신의 능력에도 맞고,다른 사람에게도 도움되는 일을 할 때 생겨난다.돈은 이 모든 것을 하는 데 필요하다. 경제적 자유란 돈 때문에 스스로 원하지 않는 일해야 하는 상황 만들지 않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그만큼 인생의 다섯 영역 하나하나는 다섯 손가락에 비유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다.예를 들어,돈이 자신의 가운데 손가락이라고 생각했을 때,누군가 그 손가락 망치로 세게 내리쳤다면, '괜찮아. 손가락 하나 다친 건데 뭐.아직 손가락 네 개나 있잖아' 라고 태연히 말할 수 있겠는가, 아니면 온 신경을 아픈  손가락 하나에 쏟겠는가? 

 

 

 

 

 

 

인생의 다섯 영역이 서로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의 다섯 영역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기에 모두 잘 관리해야 한다. 돈 문제 갖고 있는 사람은, 결국 다섯 영역을 균형 있게 관리하지 못한 사람이다. 돈 문제는 언제나 다른 영역에 그림자를 드리우기에, 돈은 균형 잡힌 삶을 위해 매우 중요한 것이다.짧은 시간 내에 부자가 된 사람들의 비결을 보면 자신을 위해 쓸 수 있는 돈을 가능한 한 많이 갖고 싶어 했던 사람들이고,평생 돈버는 기계로 살기 보다 돈 버는 기계 갖고자 했던 사람들이다.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치지 않는 균형 잡힌 인생 살기 위해 충분한 돈을 갖기 원했던 사람들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돈이 없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지못하는 이유도 원하는 일을 하면서 돈 버는 방법 모르기 때문이다.

 

 

 

 

 

 

자신이 원하지도 않는 일 하면서 제대로 돈을 벌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결국 돈이 없어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하게 되고, 그렇게 계속하다보면  돈도 벌 수 없는 것이다.해결책은 자신이 지금 몰두하고 있는 취미가 무엇인가 파악하여 그것을 바탕으로 삼아 경력을 쌓아야 한다.즉, 자신의 취미 활용하여 돈을 벌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취미 활용하여 돈을 벌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그 일에 정말 재미 느끼는지, 또 그 일에 재능 있는지 냉철하게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만 한다. 몇 년 전 뉴욕에서 아주 돈 많은 부자를 만난 적이 있는데,그 사람 책상 위에 걸려 있는 격언은 '하루 종일 일하는 사람은 돈을 벌 시간이 없다.'모름지기 사람은 생각할 시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도대체 무엇을 생각해야 하느냐는 질문에 그 사람의 대답은 "먼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생각하고,자신이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며,그 다음 그것으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가장 좋은 방법은 이 질문 매일매일 자신에게 던지고,하루하루 더 나은 대답 찾아가는 것이라"가르쳐 주었다. 모든 사람들이 마음부자,건강부자 되어 진정한 부자의 길을 걷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