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정기예금 6.5% 가입하는 방법!!

정기예금 6.5% 가입하는 방법

 

 금융기관간의 현금확보 경쟁 치열해지면서 정기예금 가입하려는 사람들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있는 가운데 6%이상 고금리 상품 출시된 건 다올저축은행 수신 상품의 금리 최대 1.25% 인상하면서 Fi 알파 리볼빙 정기예금의 금리도 연 6.5%로 인상되었습니다.

 

 Fi 알파 리볼빙 정기예금은 롯데카드 보유한 고객 대상 판매되는 상품으로 롯데카드 앱에서 마이데이터 가입한 후 맞춤 금리상품 메뉴에서 다올저축은행 예금상품 클릭하면 별도의 조건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정기예금 입니다.  Fi 알파 리볼빙 정기예금은 금리가 연 6.45%로 책정되었으며 스마트 회전정기예금에 연 6.45% 금리 책정하였으니 기억해 두었다가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축은행 업계에서 수신 자금 유지하기 위해 금리 경쟁 본격화 되고 있는 형태로 연 6.5% 상품까지 등장한 상황이고 보면 금융회사의 현재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뒤처지면 자금 과도하게 빠져나갈까  전전긍긍하고 있어 창구에 가서 직접 금리 좀 더 주세요 하면 높은 금리 받을 확률 매우 높아질 수 있습니다. 

 

날마다 오르는 예금금리
단위:%  *모두 12개월 만기 기준
시중인터넷은행 주요 예금 상품 저축은행 주요 예금상품
우리은행 WON플러스예금              4.65 상상인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                                              6
NH올원e예금                                  4.65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                                              6   
하나의 정기예금                             4.60 고려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                                           5.90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4.60   
OK E-플러스
정기예금                                                  5.50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4.55
웰컴저축은행
정기예금                                                 5.30    
   

 

 

 

 

 

초고금리 시대 저축 꿀팁 4가지

 

1. 3개월, 6개월 단위로 만기는 가급적 짧게 한다.

2. 목돈은 분산예치 한다.

 3.기존 예금은 가입 3개월 미만이면 신규 고금리 예금으로 갈아타는 것이 유리하다.

4. 금리비교는 은행권, 상호금융 상품, 저축은행 등을 수시로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체적으로 불과 2~3개월 전 6월에서 9월 대비 현재 10월 금리가 은행권 5% 저축은행 6.5%까지 상품 나오고 있어 6월 달에서 9월에 신규 가입한 사람들이라면 해약하고 다시 신규 가입하는 것이 당연히 유리하다고 생각되고 해지 금리와  앞으로 상승시의 금리 계산기 두드려본 후 선택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3년짜리 정기예금 가입하는 것과 6개월 12개월이 큰 차이 나지 않아 가급적 6개월 12개월단위로 만기는 짧게하고,미국 금리 계속 인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2023까지 이어질 것 예상하여 3개월 6개월 짧게 가져가는 동시에  ISA 정기예금이나 고금리면서 비과세 주는 상품들은 전략적으로 통장 개설하여 함께 가져가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초고금리시대

 

 

 

 

 

세부적으로 보면 만기 짧게 가져가라는 이유가 기준금리 앞으로 더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돈을 오래 묶지 않는 게 좋다는 뜻이고 목돈 나누어 예치하라는 것은 1억이 있다면 1억을 한꺼번에 1년이나 2년하는 것보다 3천만원 2천만원 1천만원 등으로 쪼개고 기간도 3개월 6개월 12개월 분산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준금리 인상되었을 때 대비하라는 것이고  반드시  ISA 정기예금 비과세 상품 2천만원 최대 2천만원 담는 것 고려하여  2~3개월전 6월에서 9월사이 가입한 사람들은 2%에서 3%대 정기예금 가입하였기 때문에 그냥 가져가기 보다 중도해지하고 5% 6% 고금리로 갈아타는 것이 당연히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호금융 저축은행이나 마을금고에서  금리 유치경쟁의 시작으로 신협 수협,단위농협,은행 모두 금리경쟁이 붙은 상황입니다.현재 은행권 금리와 저축은행 금리 살펴보면 우리은행이 4.65%,NH 올원예금이 4.65%,하나 정기예금이 4.6%인데 보여지는 금리가 모두가 아니고 반드시 창구에서 금리 0.5% 더 주세요라고 네고 하면 5% 상품 가입할 수 있고 저축은행 상품은 기본이 6% 여기에 6.5% 상품까지 등장한 상황이다보니 네고 꼭 하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6.5% 고금리예금 가입하는 건 좋은데 간단하게 예약해서 10분 만에 일을 보고 나오는 방법은 국민은행을 기본으로 고객센터에 들어가 지점 상담 예약 서비스 하단에 보이는 상담 지점명에 집에서 가까운 지점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지점 예약할 수 있고 또 상담업무 신규 해지나 여러가지 상담업무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담날짜,시간 직원까지도 선택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1분만에 예약하고 가면 예약한 시간에 바로 방문해서 편리하게 일을 볼 수 있으며, PC사용 어려운 경우 스마트폰으로 우측상단 석삼자 클릭하면 지점 상담예약이라고 검색창에 검색하면 바로 상담 예약 신청 화면 보입니다.

 

 

 

 

 

 

 

 

 

상담예약 신청 화면에서 예약지점 방문 예약번호표 발권까지 한 번에 끝낼 수가 있으며 이 방법이 어렵다면 한 가지 더 꿀팁은 창구에 방문하여 번호표부터 뽑은 다음 다른 볼일 보고 난후 번호표 내면 창구에서 기다리지 않고 업무 처리할 수 있습니다.또 한가지 꿀팁은  KB 국민은행 같은 경우 손바닥 등록 가능하여 바이오 출금서비스라고 하여 주민등록증 가져가서 손바닥 등록해 놓으면 자동화 기기,ATM,CD기에서 돈을 출금하거나 입금할 때 바이오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손바닥만 대면 바로 입출금이 가능한 국민은행 신한은행이나 하나은행 또 우리은행 NH농협 모든 다른은행들도 인터넷 뱅킹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서 거래하는 은행에서 간단한 입출금 조회는 모두 모바일 앱 통해 가능합니다. 금리도 이제 4%로 올라간다고 하면서, 10월,11월은 재테크에 있어 황금기라고 여겨집니다.내가 소중하게 모은 500만원 1000만원,2000만원,3000만원 이 목돈을 최소 5% ~ 6.5% 고금리까지 다양하게 담을 수 있는데 소중한 종잣돈 좀 더 고금리로 운영하여 만기가 되면 조금이나마 기쁨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