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체중 관리 중에도 마실 수 있는 살 덜 찌는 5가지 음료

체중 관리 중에도 마실 수 있는 살 덜 찌는 5가지 음료 

탄산수

 

탄산수는 소화작용을 돕고,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식전에 탄산수를 마시면 포만감을 줘서 과식이나 폭식을 막고,장을 자극해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칼로리도 0kcal여서 라임이나 레몬 등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해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단,탄산수에 영양분이 들어있지는 않으니 300ml이상 먹지 말 것,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복부 팽만감으로 인해 불편함과 식도역류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체중관리탄산수

 

 

아메리카노

 

카페에서 먹어도 체중에 영향이 거의 없는 커피가 바로 아메리카노,라테에 들어가는 우유나 설탕 시럽이 들어가지 않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한 잔에 5kcal 미만으로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이 신경전달물질을 촉진시켜,지방 산화를 높이고,열을 발생시켜,열량을 소모하게 만든다.

 

운동 전이나 식사 전에 마시면 효과가 더욱 좋다.단,카페인 과다섭취는 이뇨작용이 지나치게 많아져 무기질도 빠져 나갈 수 있고,면역력이나 탈수 증상까지 올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체중관이아메리카노

 

 

방탄커피

 

방탄커피는 아메리카노에 무염버터와 MCT 오일(코코넛오일)을 넣어 먹는 것인데,저탄수화물 다이어트나 간헐적 단식을 할때 많이 활용한다.  MCT 오일은 포화지방산 중 하나인 중쇄지방산으로 분해가 빠르며,체내에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고 에너지로 소비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MCT 오일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케톤체가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며,건강한 지방 섭취로 포만감을 얻어,탄수화물 섭취까지 막을 수 있다.단,하루에 딱 한 잔만 마셔야 하며,케이크나 빵 등 다른 음식을 곁들지 않은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야 다이어트 효과에 좋다.

 

체중관리방탄커피

 

 

무첨가 두유

 

두유에는 단백질 함량이 36%로 포만감이 높아 식사 대용으로 좋다.또한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질 좋은 단백질로 분류된다.그 외에도 몸에 이로운 생리활성 물질도 풍부한데,특히 식이섬유는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고 대두 올리고당은 장속에 오래 머물면서 포만감을 준다.

 

하루 200ml 정도가 적정 섭취량이며,시중 두유에는 설탕이나 각종 첨가물이 많으니 무첨가 두유를 선택해 먹는 것이 좋다.

 

체중관리카카오닙스차

 

 

카카오닙스 차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 되는 카카오 콩의 껍질을 제거하고 잘게 부순 것으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비만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줘,비만관리에 도움을 준다.또한 녹차보다도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 성분이 몇백 배 더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거나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칼로리도 적고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건강에도 좋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날의 커피  (2) 2025.06.12
여름이면 아픈 추억으로 남겨진 냉면!!  (4) 2025.06.11
웃음은 가치가 있다  (4) 2025.05.29
커피의 심장  (3) 2025.05.27
사랑을 남김없이 전한 이야기  (2) 2025.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