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5060'특히 남성'정년 없고 월 240 이상 병원 동행 매니저 자격증!!

 

 

요즘 50대 60대 아직까지 청년이라는 호칭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최근 건강수명 늘어나면서 50대 60대 많은 사람들이 일할 수 있는 나이지만, 또 한창 일터 떠나야 하는 은퇴의 나이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정년없는 직업 없을까 또 여기에 맞는 자격증 없을까 사람들이 많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자격증,비교적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라면 당연 요양보호사 자격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놓고 실제 일자리 구하기 어려운 사람들 많습니다. . 특히 남성들 같은 경우 요양보호사 자격증 도전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여성들의 자격증이라고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제 남성들도 요양보호사 자격증 일단 취득하게 된다면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이 직업에 한번 도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복지사든 요양보호사 자격증이든 비교적 쉽게 취득가능하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50, 60대의 나이에 도전해도 합격률 높습니다. 

 

그렇지만 막상 자격증 취득해 놓고도 많은 사람들이 요양보호사자격증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실제 요양보호사 업무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열악한 환경에  비해 보수까지 낮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해도 몇 달 취업했다가 그만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실제 요양보호사 자격증취득한 사람들 83만 7000여명 물론 2020년 기준이라 현재 더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고 있지만 실제 활동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1만 6500여명 그래서 실제 돈 들여 요양보호사 자격증취득하고도 취업하지 않거나 여러가지 조건 맞지 않는 경우 많습니다. 

 

최근 많은 곳에서 관심 가지고 있는 직업 병원동행매니저는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는 이제부터 특히 노인사회 되었을 때 최근 1인가구 많아지고 황혼이혼 하는 노인들도 많습니다. 나이가 드는 것도 서러운데 아플때 누구하나 병원에 데려다주는 사람 없다보니 가끔씩 고독사 같은 슬픈 뉴스들이 최근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병원동행매니저

 

 

목차

    병원동행매니저

     

    보호자가 환자와 함께 병원 동행 어려운 사람들이나, 몸이 불편하여 도움 필요한 1인가구 환자와 함께 안심동행하는 서비스로 안전하게 병원진료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병원동행 필요한 사람들을 안전하게 병원진료 받게하기 위해서 적당한 힘이 있어야 하고 근력도 있어야 합니다. 특히 남성들,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여 요양보호사로 근무하는 것보다 병원동행매니저 선택하는 것이 훨씬 나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여성들의 전용자격증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 많습니다. 물론 여성들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고 있지만 이제부턴 남성들에게 요양보호사자격증을 병원동행매니저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병원동행서비스 확대되고 있습니다.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1인가구 또는 다인가구라도 병원 이용에 도움 필요한 시민도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 문의는 1533 - 1179로  연락하면 됩니다.

     

    병원동행매니저신청방법

     

     

    병원동행매니저 신청 방법

     

    연계 신청 건의 경우 접수 후 3시간 이내 요청한 장소에 도착하지만, 항시 대기인력 모두 출동했을 경우 서비스 어려울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일주일 전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콜센터 ☎ 1533 - 1179로 신청하거나, 온라인(1in.seoul.go.kr)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 매니저 지원 및 관련 문의 역시 콜센터  1533 - 1179로 연락바랍니다.

     

    https://1in.seoul.go.kr/

     

    병원동행매니저비용부담

     

    병원동행매니저 비용 부담

     

    시간당 5,000원, 30분 초과 시 2,500원 추가되며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 무료 지원됩니다. 

    동행매니저가 요청한 장소에 도착 시부터 이용요금 산정되며,차량 별도 제공되지 않고,교통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병원동행매니저는 이용자가 부담한 비용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예산 지원하여 급여 책정합니다. 

     

    경기도,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시행!

     

    병원안심동행서비스는 거동 불편하거나,질병 등으로 홀로 병원가기 어려운 1인 가구 대상입니다.

     

    지원대상 : 5개 시 · 군내 1인가구, 시범운영 3월 : 안산,광명,군포,포천이며, 하반기 : 성남에서 시행됩니다. 

                     연령,소득무관/노인가구,한부모가정 등 사실상 1인가구 포함이 해당됩니다.

     

    지원내용 : 병원 접수, 수납,진료 등 출발부터 귀가까지 동행하고,요양보호사 등 전문인력 등이 방문하여 지원하지만 택시,버스비 등 교통비는 자부담으로,이동수단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요금 : 기본 1시간 5,000원  / 초과 30분당 2,500원(자부담)  ※ 민간비용의 1/4 수준입니다.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병원 예약 시간에 따라 9시 이전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 해당 시 · 군 전화 신청 또는  안산시 가족센터, 군포시 가족센터,광명시 1인가구센터,포천시 가족센터  ※ 성남시 하반기 예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더욱 필요한 남성들의 요양보호사 자격증 병원동행매니저는 더욱더 인기 높아질 예정입니다. 

     

    2022 취업교육                                                                                                 병원동행 매니저 기초 역량 교육

    병원동행매니저 교육3기

    *2022년 모집내용입니다.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직무 역량 키우기
    일  정 대  상 진  행 내  용
    9/14(수)
    13:00 ~ 18 :00
    ~
    9/15(목) ~ 16(금)
    09:00 ~ 17:00

    * 현장실습*
    2일(목,금) 중 1일 진행
    만 50세
    이상
    서울시 거주 구직
    등록자
    15명
    서울시 어르신
    취업지원센터
    교육장

    *오프라인 교육
    * 교육비 무료
    1일차

    - 재취업의 이해
    - 1인 가구 병원동행 업무 이해
    - 병원동행 업무 서류 작성

    2일차

    - 병원동행매니저 현장 실습
    신청 대상 및 방법

    * 신청자격 :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장애인활동보조인, 간호사, 간호조무사 자격증 중
    1가지 이상 소지자 필수 및 경력자 우대

    구직등록자 대상(구직미등록/구직마감자는 구직 신청 후 교육 신청 가능)
    1)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 (www.goldenjob.or.kr)접속
    2)로그인 후 (교육신청) - (병원동행매니저 교육 3기) - (접수하기)클릭

    교육 문의 02-735-1919
    신청 기한 2022년 9월 13일(화) 18:00까지 선착순 마감   

    -

    일단 병원에 동행하기 위해서는 내 몸 자체가 건강하고 체력도 있어야 하며,만약 이 두가지 조건 그리고 자격증 갖춘다면 누구나 정년없이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있거나 앞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겠다는 사람들은 살고있는 곳 시,군,구청에 지역 병원동행서비스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또 언제 채용하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병원안심동행서비스

     

     

    병원동행매니저

     

    지자체의 시,군,구청에서 근무하는 병원매니저 많지만,사설업체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수시로 채용정보 사이트에서 구인공고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채용정보사이트 상시 확인해 보면  언제 뽑는지,근무환경이나 급여 얼마인지 자세한 내용 확인할 수 있으니  꼭 도전하기 바랍니다.

    앞으로 50대 60대 일할 기간 너무나 많이 남아 있습니다.그 중 특히 남성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여성들의 자격증이라 잘못 이해하였다면 병원동행매니저라는 정년없는 직업 있다는 것 꼭 기억하여 도전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