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출갚지말고 딱5천만모으기작전!!

 빚이 있는 상태에서 딱 5천만원 모으기 작전 두가지

첫 번째. 빚이 있는 상태에서 종잣돈 1억을 만들 수 있는 방법과.두 번째. 빚이 있는 상태에서 자산을 증식해 나가는 방법이 5천만원 모으기 작전입니다.그 작전을 위해  진짜 월급에서 딱 쓰는 돈 말고는 다 빚 갚기에 집중하기 시작해보세요. 한 달에 2백만원을 모아야한다 또 한 달에 3백만원은 모아야지라는 규정지어 놓지말고 한 달에 1백만원을 제외한 나머지는 무조거 다 빚을 갚는다는 식의 마음을 가지고 실천해보세요. 투자를 해야 할까 아니면 빚을 먼저 갚아야 될까 고민도 많이 되겠지만 말입니다. 현재는 이자가 높지 않지만, 이자가 높다해도 3% 정도 일 것이고, 금리가 올라가는 추세라 해도 4%를 넘는 경우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빚을 갚는다고 생각했다면 4%보다 더 높은 투자처를 발견해야 되는 겁니다.

 

 

 

 

 

 

 

 

소비를 통해서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좀 더 고급스러운 곳에서 식사하고 성장하고 아름답고 멋진 사람이 될 줄 알았다면 그건 자신의 삶이 아니고 타인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되어 살아가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가를 생각해보면 바로 빚이다 라는 생각과 함께 빚 갚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그 하나를 붙잡고 살다보니 다른 문제들이 자연스럽게 해결되면서 안정된 삶을 찾게 되고, 하나가 잘 되니 다른 부분들도 다 잘되는 결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빚 갚기 계획 실천하기 위해 미니멀리즘이란 삶의 철학을 선택하여 스마트폰을 끄고 TV도 끄고 그렇게 하여 소비의 유혹을 뿌리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결국엔 근본적인 철학을 바꾼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빚이 있는 상태에서 재테크 방법

신용대출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ETE나 세계시총 1~2위를 다투는 주식을 매달 사서 모으는 방식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삼천만원의 빚이 있어 이자를 포함하면 한 5% 정도 약 150만원 정도 될 건데 월급쟁이에게 그렇게 부담스러운 수준의 이자는 아니라고 해석합니다.. 그것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니 말입니다. 나스닥 100 종목 지수를 추종하는 그런 QQQ라는 ETE 도 있으며,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SPY라는 ETE들도 있으니 그런 것들을 적금 하듯이 차곡차곡 쌓다 보면 은행이자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주식을 하겠다 라고 하면 세계 시가총액 1~2위 종목이 그나마 안전하다 라는 생각을 하는데, 비록 금융위기 온다하더라도 별 상관이 없습니다. 이미 돈이 없는 상태에서 주식을 사서 모은다고 생각했을 때는 폭락하는 시기는 오히려 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빚을 갚으면서 종잣돈 1억원 모으기까지의 과정으로 먼저 가계부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허리띠 졸라매는 상황에서 많이 힘들수 있겠지만 가계부 쓰기는 가치관을 보여주는 일기장과 같은 역할이 될 것입니다. 가계부를 쓰다 보면 정말 포기하지 못하는 그런 항목들도 나올 수 있을 것이고, 의외로 과감하게 포기하는 그런 항목들도 보일 수도 있을겁니다.하지만 어디에 더 집중을 해야 하는지 느낌이 오면서 그 느낌을 토대로 하여 예산을 수립하고 그렇게 하여 한달에 100~120만원 정도로 절약하며 살다보면 돈이 모이는 건 그다지 어려운 문제가 아닌 시간이 해결해 주는 문제라 생각하게 됩니다. TV를 많이 보는 사람들의 소비가 더 많아진다는 연구 결과에 바로 TV 보는 시간 줄이고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의 성장시키는데 별 도움되지 않는 옷이나 명품대신 도서에 재미붙여, 책을 보면서 자기 계발하는곳에 투자를 많이 해보는 것도 종잣돈 1억원 모으는 과정에 오히려 덧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람들하고 같이 있을 때는 아끼지 않고 쓰게 되니 사람들과의 만남도 줄여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빚 갚을 땐 어쩔수 없는 선택을 하면 그 선택 또한 종잣돈 1억 마련을 위한 계획의 일종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