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급200만원으로가장빠르게1억모으는방법!!

월 200만원의 수입으로 부자되기

 

지금 200만원의 수입이 있다면 돈에 대해 어떤 마인드 가지고 어떻게 지출해야 하는지와 실생활에서 어떻게 지출 줄였는지 카드는 어떻게 관리하고 통장은 어떻게 관리하며 현금은 어떻게 확보하는지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을 만한 실용적인 방법을 알아보는데 있어 일단 돈을 버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저축을 잘해야 합니다.

 

지금 벌어들이는 돈의 액수에 연연하지 말고 일단 얼마정도 모아야 한다는 목표 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집중하여 저축해야 합니다.지금 얼마의 돈을 벌고 있든,일단 노동으로 시드머니(Seed Money) 1억 어떻게든 모아 둘 필요 있습니다.

 

돈을 벌고 모으는 데 여러가지 방법으로 좀 더 효율적인 노동,부동산,주식 투자 등이 있지만,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노동' 즉.일을 통해 들어오는 규칙적인 돈으로 양이 적은 것처럼 느껴도 한번에 들어오는 큰 돈보다 훨씬 더 강력한 파워 복권이나 단발성 이벤트처럼 크게 한 번에 들어오는 돈으로 부자되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

 

 

 

 

 

 

규칙적인 돈을 모아 자산관리하면 훨씬 부자 될 확률 높지만, '이렇게 작은 돈을 모아 언제 부자가 되지'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천 만원 모으면 5천 만원이 금방이고, 5천 만원 모으면 1억, 1억을 벌어 본 사람은 10억. 10억을 벌어 본 사람이 100억 모으는 데 걸리는 시간은 점점 더 짧아집니다.

 

돈은 복리로 벌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여 포기하지 말고,직업을 통해 번 돈으로 꼭 1억 먼저 만들면 준비한 1억은 시드머니(Seed Money) 즉, 종잣돈이 되는 것입니다.나중에는 돈이 돈을 버는 속도가 노동으로 버는 속도보다 빨라지는 날이 분명히 오니 돈이 돈을 버는 구조 만들기 위해 시드머니(Seed Money)로 현찰 1억 꼭 모아야 합니다. 

 

 

 

 

 

원금은 절대 잃지 않기 

 

부자들이 벌어들이는 수익 가운데 노동을 통해 벌어들이는 돈은 20%이고, 80%는 돈이 돈을 버는 것 알고 있다면 원금은 절대 잃지 말아야 합니다. 돈이 돈을 버는 구조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생각해 보면 가장 일반적인 것은 주식이나 채권 또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는데 투자할 때 명심해야 하는 것은 절대 원금 잃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애써 번 돈 천만원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해서 잃는다고 생각하면 알 것입니다.

 

 

천만원은 2억 매출과 상응하는 금액이고 5% 이익률로 생각하여 만약 월급 200만원으로 1000만원 벌려면 5개월 소모되는 것은 아닙니다. 5개월 동안 월급 한 푼도 쓰지않고 저축하는 사람 없으니까 말입니다. 이것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라 '리스크가 있어도 한번 해볼거야'라고 한다면 그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말을하면 아,누구는 돈을 잃고 싶어 잃느냐고 표현하면서 분명 괜찮은 물건이었다고,알만큼 알아보고 선택한 것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꼭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작은 금액으로 작은 실패 반복해 보아야 합니다.그리고 반드시 자신이 선택한 투자 분야 만큼은 최고 전문가가 되겠다는 마음 가져야 합니다. 내 발로 내가 직접 공부한다는 사고방식 또한 가져야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돈 관리법

 

부자가  되기 위한 돈 관리법 

 

01. 우선 1억은 모으자.

02. 원금은 절대 잃지 말자

03. 내가 직접 공부한다.

04. 켈리의 돈 관리법 

 

투자하고 싶은 분야가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그 분야의 책을 적어도 100권은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즈음 유튜브에만도 양질의 정보 많아 공부만 잘하면 많은 도움 되겠습니다.남의 말만 듣고 뉴스 기사 보며 투자하는 것은 실패할 확률 아주 클 수 있으니 직접 공부하여 자신의 눈으로 보고 투자해야 합니다.

 

특히 주식은 아주 적은 돈으로 직접 경험해 본 다음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주식을 살 때 결혼할 사람을 여러방면에서 살펴보듯 그 회사와 함께 평생 함께할 수 있을 거라는 마음으로 공부해야 합니다.결혼할 때 상대를 제대로 살피지 않게 되면 부자인 줄 알고 있었는데 빚쟁이었다거나 과대 평가되어 있던 사람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는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그런 실수 하지 않기 위해 주식 사려는 그 회사의 평가 잘 되어 있는가 살펴보고 진짜 부자라서 배당금 잘 주는 것인지 깊게 공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돈 관리법 : 켈리의 돈 관리법 

 

켈리가 제안하는 돈 관리법 생활속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켈리의 돈 관리법은 효율적인 돈 관리 위해 통장 제대로 활용해야 하며 최소한 6개의 통장 갖고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첫 번째 통장 모든 세금 및 공과금 납부 통장

두 번째 통장 생활비 : 이 통장의 사용금액 한도 정해져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매달 이 통장에 넣어두는 금액 다 떨어져도 절대 금액 추가하지 않고, 생활비는 무조건 이 통장과 연계된 직불카드로만 사용합니다.

 

신용카드는 금융사가 돈을 벌기 위해 만든 것으로, 카드가 주는 혜택처럼 보이는 유인술로 소비 증진시키는 상품일 뿐입니다.돈이 많은 부자는 현금 거래 주로하고 할부나 대출 하지 않습니다.켈리도 직불카드만 이용합니다. 나 자신을 위한, 일종의 투자 통장입니다.

 

세 번째 통장  자기계발비 책값, 강연비, 또는 자기계발 위해 필요로 하는 컴퓨터나 기타 필요장비 구매할 때 사용할 돈입니다.

 

네 번째 통장 투자 통장.수익의 10~30% 부동산이나 주식,채권에 투자하기 위한 저금 통장으로 유럽의 진짜 부자는 이 통장의 돈을 50~60%를 현금으로 보유하여 투자처 있으면 당장 꺼내서 투자할 수 있도록 현금 확보 그만큼 여유있게 해놓는 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통장 비상금 통장 정말 위급하게 돈을 빨리 써야 하는 경우,예를 들면 사고 나거나 아프거나 경조사비가 크게 들어가는 경우 주식 또는 부동산 팔아 현금화 시킬 것 생각하지 않고 이 통장에 별도의 돈 모아두어야 합니다.

 

여섯 번째 통장 단기 목적 통장으로 일시적인 현금 보관하는 통장이기도 하며 돈이 오가는 통로 역할 하는 통장입니다. 리스크 줄이기 위해 분산 투자 목적으로 여러 나라, 여러 은행에 통장 구분하여 정확한 쓰임 나누어 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켈리가 보여준 여러 가지 돈 관리 노하우 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3가지 마인드 꼭 기억하고 켈리의 돈 관리법 또한 꼭 실천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