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인후통 빨리 낫는 방법 7가지!!

최근 유행하는 오미크론 변이

최근 유행하는 오미크론 변이 국내 코로나 확산 지속 되면서 일일 신규 확진자가 38만 명대 기록하여 전 세계에서 일일 신규 확진자수 순위로 따져도 1위 기록하고 있습니다. 2위 독일 21만 명, 3위 베트남 16만 명으로 잠복기 있어 2일~4일정도 지나 증상이 나타나지만 최대 14일 이후 증상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염시 7일 자가격리하고,자가격리 해제후에는 pcr 검사없이 일상복귀 가능하며 완치했다 하더라도 코로나 검사시 최대 3주 이상 양성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일주일정도 지나면 감염 전파력 거의 없어진다고 하니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초기

오미크론 증상 초기에는 피로감 근육통, 두통, 마른기침 등 발열, 기침, 콧물, 오한, 인후통, 숨가쁨 등이 나타나면 코로나19일 가능성 높습니다.가장 흔한 증세는 콧물, 두통, 피곤함, 재채기, 목통증으로 일반 감기와 매우 비슷하며, 특히 오미크론은 인후통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나 자칫 미각 및 후각 소실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 있다면 자가검사 키트로 검사하여 계속된 증상 있을 경우 자가키트 검사 후 2~3일 뒤에 한번 더 자가 검사 해보는 것을 권유합니다. 자가검사에서 양성 나왔을 경우 보건소나 병의원 통해 신속항원 검사등을 받고 확진시 자택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감염력은 발병 전 2일 ~ 발병 후 3일까지 가장 높으며 평균 7일 이후에는 소실됩니다.

 

 

 

오미크론 감염자 치료

대부분 오미크론 감염자는 특별한 치료 필요 없다고 하지만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할 약으로, 해열제나 진통제, 타이레놀이나 애드빌 등은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빠른 회복 위하여 인후통 빨리 낫게 하기 위한 방법

1.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합니다. 2.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습기를 틀어 실내가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입과 코가 촉촉하게 유지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샤워할때 수증증기 흡입 하는것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6. 구강청결제로 "가글" 하면 바이러스 억제에 효과적 입니다. 7. 그 외 꿀물이나 생강레몬차도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건 의사의 처방이 가장 우선 입니다.반드시 의사의 진료 필요한 경우 고위험군, 호흡곤란,흉통, 고열, 숨이 차거나, 어지러움 등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다시 한번 재감염이 되느냐 궁금한 사람이 많은데 한번 확진 되었다 하더라도 다시 재감염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재감염 될 확률은 그렇게 높지 않다고 하지만 국내에서 290명이 재 감염 되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감염시 자가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나 감염 예방을 위해 손 소독, 손씻기, 마스크착용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