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석열 정부 복지 지원금 혜택 싹 다 받는 방법 알아보기!!

정부 복지 지원금 싹 다 받을 수 있는 방법

 

5월 10일이면 윤석열 새 정부가 출범하게 되면서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복지 지원금 정책에 있어서 좋아지는 점과 지원금 늘어나는 부분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문제는 복지 지원금을 내가 미처 신청을 못해서 못 받는 안타까운 경우 많을까 봐 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복지 지원금 놓치지 않고 싹 다 받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놓치지 않고 복지 지원금 다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주민센터에 가서 이것만 신청해놓으면 앞으로 정부의 지원금 복지정책 싹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 어르신 지원정책 11가지

윤석열 정부 어르신 지원정책 간단하게 추려도 11가지가 되는데 기초연금 기준금액 40만원 인상생계급여 대상자 대폭 확대됩니다. 수급자의 근로소득공제 50% 확대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받을 수 있으며, 퇴직금에 부과하는 소득세 폐지되어 퇴직하는 사람들 세금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대상포진 무료접종 하는 등 어르신 지원정책 굉장히 많은데 일일이 다 찾으려면 너무 어렵습니다. 청년 지원정책 같은 경우 청년 내일 채움공제나 청년희망적금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월세자금 보충과 청년월세 지원 등 다양한 정책도 보입니다. 이런 좋은 정책들을 하나도 빠지지 않고 받고 싶다면 일명 정부 지원금을 보조금 이라 하는데 숨은 보조금을 한 방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주민센터 가서 보조금 24 신청서 제출하면 모든 과정 끝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면 주민센터에 신분증 지참하여 보조금 24 신청서 제출하면 정부 지원금 복지 혜택 빠짐없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도 가능한데, 정부 24 앱 검색하여 스마트폰에 다운받으면 됩니다. 정부 24 앱 이용하는 방법은 보조금 24 로그인 후 맞춤 혜택 조회하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 추가 해놓으면 가족 혜택까지 한눈에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면 잊지 말고 바로 주민센터 가서 신청하길 권유합니다. 새 정부 출범에 대한 기대 벌써부터 많이 있습니다. 당장 기초연금 30만원 받던 것을 월 10만원 인상되어서 40만원으로 조만간 결정이 될 것이며, 부부는 64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정부의 복지 지원금은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고, 신청하지 않으면 알아서 주지 않는데 가장 큰 문제는 주민센터나 복지센터에 근무하는 복지 공무원이 잘 모르는 경우 많은데다가 여러가지 일 때문에 상당히 불친절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업무를 잘 모르는 경우엔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인데도 불구하고 대상자가 안 된다고 해서 돌아오기 일쑤입니다. 이렇게 되면 피해 보는 건 결국 나 자신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강조하면,주민센터 가서 보조금 24 신청서 꼭 작성하여 제출하면 앞으로 정부의 복지 지원금 정책 알려주어 빠짐없이 받을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윤석열 정부 "어르신 지원 정책"

 

1. 기초연금 기준금액 40만원 인상 2. 참전용사 기초연금 대상확대 3.생계급여 대상자 확대 4. 수급자 가구 근로능력 없는 가구원 있는 경우 개인별 월10만원추가지급 5.수급자의 근로소득공제 50% 확대 6.당뇨측정기 건강보험 적용 7. 골다공증,우울증 국가무료 건강검진 확대 8. 퇴직금에 부과하는 소득세 폐지 9. 어르신 건강증진 여가 활동 프로그램 확대 10. 만65세이상 대상포진 무료접종 11. 부부 기초연금 64만원 확대 

 

윤석열 정부 "청년 지원" 정책

 

1. 청년 내일 채움공제 2. 산업단지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3.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4. 청년희망적금 5.대학교 등록금 지원확대 6. 국민취업지원제도 7.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8.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9. 청년 월세자금 보충 10. 장병내일 준비적금 11. 청년월세 지원